Design and Implementation of web-based Cyber HelpDesk System

웹 기반 사이버 HelpDesk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Published : 2002.11.15

Abstract

슈퍼컴퓨팅센터는 현재 Cray T3E, NEC SX-5, Compaq SMP, IBM p690 등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1년 평균 600구좌 이상의 슈퍼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의 기본 시스템 사용법, 프로그램 컴파일, 디버깅 및 상용 프로그램 사용 관련 질의가 하루 평균 수십 건씩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사용자 상담 창구의 일원화 및 효율화를 위해 이미 HelpDesk를 운영하여 사용자 질의를 진화, 웹 게시판, 메일 등을 통하여 접수받아 처리하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방식은 같은 질의가 빈번할 경우 담당자가 동일한 질의 해결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한다. 이러한 슈퍼컴퓨터 사용 시 발생하는 문제를 체계적으로 상담하기 위해 각 사용자 질의를 티켓(Ticket)이라는 한 개의 이벤트로 표시하고, 이러한 티켓에 의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관련 담당자 상호간에 협력할 수 있도록 사이버 HelpDesk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