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 사이트의 멀티미디어컨텐츠 응용 실태와 디자인 연구

A Study on Multimedia Content Applications and Design Strategies of Domestic Brand Sites

  • 박수진 (인제대학교 디자인학부 멀티미디어디자인전공)
  • 발행 : 2002.11.01

초록

최근 대두되는 브랜드에 대한 가치 인식의 재고는 인터넷의 환경 속에서도 빠른 대처를 요구하고 있다. 그 가장 대표적인 변화가 브랜드 사이트의 등장과 그 사이트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의 노력일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브랜드 사이트의 사례조사를 통해 국내 브랜드 사이트의 현황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방안으로 적극적인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응용을 제시하며 동시에 그에 관한 디자인 전략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