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based benefit estimation according to replacement scenarios of CNG bus

천연가스버스 대체 시나리오에 따른 위해도 편익 평가

  • 김예신 (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 ;
  • 임영욱 (서남대학교 환경보건학) ;
  • 이용진 (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 ;
  • 신동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 Published : 2002.11.01

Abstract

서울시 대기오염물질의 배출량 중 맡은 부분이 자동차 배출물질에 의한 것임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이 중 디이젤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 배출량의 기여도가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환경부에서는 디이젤의 대체 연료인 천연 가스를 시내 버스에 적용하여 점차적인 보급을 계획 중에 있다. 청정연료로 알려진 천연가스는 특히 입자상 물질이나 오존 등의 감소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