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 한국정보과학회 2002년도 봄 학술발표논문집 Vol.29 No.1 (A)
- /
- Pages.319-321
- /
- 2002
- /
- 1598-5164(pISSN)
eCRM을 위한 지능형 인터넷 배너 광고 관리 및 분석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A design and implementation about the intelligent internet banner advertisement management and analysis system for eCRM
초록
eCRM이란 고객 관리 시스템에서 인터넷을 이용해 기존의 시스템을 재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eCRM은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면서 동시에 관련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는 새로운 고객관리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은 eCRM의 근간이 될 수 있는 기술로서 인터넷 배너 광고 관리 및 분석 시스템을 제안한다. 즉, 광고를 원활하게 인터넷 사이트 상에 배포하고 광고를 집행한 후에 효과를 과학적으로 정확하게 산출하는 광고 관리와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해 광고 분석에 필요한 시스템을 설계 및 구현한다. 또한 단순한 배너 광고의 분석결과만 도출하는 것이 아니라,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배너 광고를 자동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지능형 시스템을 JSP(Java Server Pages) 기반으로 설계 및 구현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