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ling System Comparative Analysis On Game Engine

게임 엔진의 Culling System 비교분석

  • Jang, In-Gau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Sejong University) ;
  • Heo, W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Sejong University) ;
  • Kwon, Ki-Da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Sejong University) ;
  • Shin, Dong-Ky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Sejong University) ;
  • Shin, Dong-I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Sejong University)
  • 장인걸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허원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권기달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신동규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신동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Published : 2002.04.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게임엔진에서 쓰이는 Culling System 종류인 BSP, 포털, PVS에 대한 기본 개념과 각각의 장단점을 설명하였다. 그리고 상용게임엔진에서의 Culling System을 비교하고 여러게임엔진에서 어떤 Culling System이 사용되는지를 논술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