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rative Analysis of 3D Open Source Game Engine

건설소음.진동규제 기준에 대한 문제점 개선방안

  • Heo, Wo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Hwang, Yo-Ha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Kim, Dong-Kyun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hin, Dong-Kyoo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 Shin, Dong-Il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ejong University)
  • 허원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황요한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김동균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신동규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신동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Published : 2002.04.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3D 공개 게임 엔진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와 함께 게임 엔진으로서 중요한 요소를 기준으로 비교분석 하였다. 개인의 개발연구용과 학교 및 연구소에서 비영리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3D 게임 엔진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며 각각의 특성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더 많은 개발자들의 게임 엔진 연구에 효과적인 역할을 하였으면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