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merchandise Buying and Selling Agent system consider of merchandise freshness

상품의 신선도를 고려한 상품매매 에이젼트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Choi, Pil-Jin (Dept. of Computer and Information, Pukyung National University) ;
  • Park, Heung-Bok (Dept. of Computer Science, Pukyung National University)
  • 최필진 (부경대학교 전산정보학과) ;
  • 박흥복 (부경대학교 전산계산학과)
  • Published : 2001.04.13

Abstract

웹기술에 기반한 전자상거래 시스템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상품판매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새로운 전략적 도구로 떠오르고 있다. 본 논문에서 제시하는 상품 매매 에이젼트 시스템은 주어진 가격에 의해 단지 상품을 팔고 사는 단순 검색시스템이 아니라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대화하듯이 절충함으로써 양측의 흥정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게 하고, 또한 신선도에 민감한 농축수산물과 같은 매매물품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가격을 재조절할 수 있는 물품가격조절 모듈을 제시하여 공산품에 한정된 각종 에이젼트 시스템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