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CORBA-based Distributed Network Game

CORBA기반 분산 네트워크 게임 서버에 관한 연구

  • 최재언 (대전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 이해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 하수철 (대전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Published : 2001.04.13

Abstract

오늘날 게임은 초고속 통신망, 인터넷의 확산으로 많은 발전을 가져왔다. 그 중 온라인 네트웍 게임은 동시에 수백에서 수천명이 접속하여 게임을 즐기는 클라이언트/서버 모델 개념으로 발전하고 있다. 하지만 서버 내 접속하는 클라이언트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서버에서 다수의 클라이언트 게임머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은 기존 네트웍 게임의 구조적 단점을 보완하고 CORBA기반 three-tier방식에 적용하여 다수의 클라이언트 게임머 접속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분산 네트웍 게임에 대한 제안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