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L Design for Mobile Commerce Component

모바일 전자 상거래 요소의 UML 디자인

  • Published : 2001.10.12

Abstract

빠른 환경변화와 더불어 다양한 인터넷 사업 모델이 계속 새로 등장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숙에 따라 일부 사업 모델은 수명을 다하고 새로운 모델에 의해 대체되거나, 조금씩 변형된 형태로 발전하거나 여러 유령의 모델이 합해져 다양한 새로운 모텔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 그 중 전자상거래는 더 이상 새로운 기술이 아닌 우리 환경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전자상거래 시장이 기존의 오프라인의 상점을 온라인 상으로 이동시키려는 움직임이 활발한 상태이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전자상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UML (Unified Modeling Language)로 설계하여 시스템의 특성에 맞게 사용자가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