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Business-to-Customer) 비즈니스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operation promoting of B2C Business

  • 발행 : 2001.11.01

초록

인터넷 시대를 맞이하여 그간 기업과 개인간(Business to Customer; B2C), 기업과 기업간(Business to Business; B2B), 기업과 정부간(Business to Government; B2G) 등 많은 비즈니스 거래유형이 생겨나서 일부 실무에 적용되고 있으나, B2C 비즈니스(쇼핑몰)는 아직은 활성화 단계에 있다고 볼 수 없을 정도로 그 활용도가 매우 미미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B2C 비즈니스(쇼핑몰)에 한하여 실제로 실무에서 활용되고 있는 현황들과 선행 연구들을 구체적으로 조사해본 후 어떤 문제점들이 있는지를 파악 하고자 한다. 또한 그런 자료들을 기초로 해서 정말로 B2C 비즈니스(쇼핑몰)가 현실적으로 활성화 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살펴보려고 한다. 활성화 될 수 있다면 그 방안은 무엇이며, 없다면 왜 그런지를 다시 고찰하여 그 대안들을 좀더 세부적으로 요약 정리하고, 향후 B2C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과 시사점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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