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Impact of Curriculum based Information Literacy on Problem Solving Ability in Elementary School

정보소양 통합교육이 초등학생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민혜령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사서교육전공)
  • Published : 2001.08.01

Abstract

정보시대의 학습자는 다양한 문제상황을 능동적이고 자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본 연구는 정보소양 통합교육이 학습자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을 경험적으로 검증하기 위해서, “The Big6”모형을 기본틀로 하여 초등학교 사회교과목에 대한 실제 교수-학습안을 구안하여 이를 통해 수업을 실시한 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간 문제해결력의 차이를 비교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