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Conference (한국정보관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1.08a
- /
- Pages.233-238
- /
- 2001
A Study on Impact of Curriculum based Information Literacy on Problem Solving Ability in Elementary School
정보소양 통합교육이 초등학생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bstract
정보시대의 학습자는 다양한 문제상황을 능동적이고 자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본 연구는 정보소양 통합교육이 학습자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을 경험적으로 검증하기 위해서, “The Big6”모형을 기본틀로 하여 초등학교 사회교과목에 대한 실제 교수-학습안을 구안하여 이를 통해 수업을 실시한 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간 문제해결력의 차이를 비교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