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Factor of m-commerce; A case of DoCoMo′s i-Mode Service

기술언어가 m-commerce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소고 - i-mode 서비스를 중심으로 -

  • 김광희 (협성대학교 경영정보학부)
  • Published : 2001.06.01

Abstract

본 논문해서는 m-커머스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는 NTT DoCOMo의 i-mode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어 성공요인과 그러한 성공을 이끌어 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한 웹 페이지 기술언어에 대해 살펴보았다. 분석 결과에 근거하면, i-mode 서비스의 대대적인 성공은 끊임없이 Positive Feedback의 계기를 만들어 냄으로써 가능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C-HTML이라는 웹페이지 기술언어의 채용이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