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Information Science Society Conference (한국정보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1.10b
- /
- Pages.523-525
- /
- 2001
- /
- 1598-5164(pISSN)
Real-Time Rigid body Simulation By Using Timewarp for Computer Game
컴퓨터 게임을 위한 실시간 Timewarp Rigid body 시뮬레이션
Abstract
본 논문은 많은 수의 rigid body 물체들을 물리학에 기반하여 실시간으로 애니메이션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rigid body 물체들의 움직임을 생성해내는 과정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또한 물체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계산시간이 급증한다. 본 논문에서는 Timewarp rigid body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실시간 애니메이션에 적용하기 위해 시간당 생성되는 프레임 수에 따른 다단계 롤백 범위 적용을 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실험을 통하여 시뮬레이tus 시스템의 효율성을 보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