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of Wireless Game Engine Based on Pocket PC

Pocket PC 기반의 무선 게임 엔진 설계

  • 김성찬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장인걸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신동규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 신동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분산멀티미디어 연구실)
  • Published : 2001.10.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Pocket PC 기반의 무선 게임 엔진과 무선 게임 엔진을 지원하는 간단한 개발도구에 대한 설계를 하였다. 게임을 개발할 때마다 엔진을 개발하는 게임에 종속적인 기존의 무선 게임 엔진의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PDA 플랫폼을 지원하며 엔진을 응용할 수 있도록 개발도구를 라이브러리로 재공함으로써 사용자 혹은 개발자가 게임을 개발함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하며, 모듈 단위로의 설계를 통해 각각의 모듈이 독립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약간의 조정만으로도 다른 시스템에서 이용이 가능토록 설계하였다. 또한 무선 게임엔진으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처리하는 응용 어플리케이션의 제작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