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Performance Analysis and Improvement of Dead-Reckoning Algorithm in Networked Virtual Environment

네트워크가상환경에서 데드레커닝 알고리즘의 성능 해석 및 향상에 관한 연구

  • 심광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가상현실연구개발센터) ;
  • 김종성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가상현실연구개발센터)
  • Published : 2001.10.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게임과 같은 대규모 네트워크가상환경에서의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에 교환되는 정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공유객체의 이동에 대한 데드레커닝 알고리즘을 마코프 체인 (Markov Chain)을 이용하여 모델링하고 그것의 성능을 해석한다. 그리고 사용자측면에서는 거의 성능지하가 없으면서 전체적으로 네트워크부하를 줄여서 서버가 보다 많은 클라이언트를 처리해 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데드레커닝 문턱값의 제어기법들을 소개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