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gration of Internet Shopping Mall and Auction and E-mail marketing by Statistics of Database

쇼핑몰과 경매의 통합 및 DB 통계에 의한 E-mail 마케팅 구현

  • Park, Hae-Ran (Dept.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y) ;
  • Kim, Hyo-Rim (Dept.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y) ;
  • Lee, Sung-Yong (Dept.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y) ;
  • Choi, Young-Bok (Dept.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ineering, Tongmyong University of Information Technology)
  • 박혜란 (동명정보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김효림 (동명정보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이성용 (동명정보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 최영복 (동명정보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Published : 2000.10.13

Abstract

요즘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쇼핑몰과 경매 사이트를 운영하는 곳이 많이 있다. 하지만 사용하던 물건을 팔고 새로운 상품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일반적으로 중고 물건을 파는 사이트를 찾아서 그곳에서 물건을 팔고 다시 다른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사야하는 번거러움이 있다. 그리고 쇼핑몰 사이트의 관리자 입장에서는 판매부진상품이나 이원상품 등을 관리하기 어렵다. 또 기존에 구축되어 있는 맡은 쇼핑몰과 경매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의 활용도를 보면 저장된 상품을 보여주고. 판매가 되면 삭제되는 역할에 국한된 경우가 많다. 본 논문에서는 전자상거래의 사용자가 인터넷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하고 사용자가 등록한 중고물품, 쇼핑몰의 판매부진상품, 이월상품의 경매로 인한 구매자의 참여를 위해 쇼핑몰과 경매 사이트를 통합하여 운영하고, 지금까지의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내용의 E-mail 마케팅을 데이터 베이스 통계분석에 의해 차별화 되고 집중적인 E-mail 마케팅으로 구현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