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DIstribution Association Conference (한국유통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0.1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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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61-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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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0
e-비즈니스(Business) 시대의 유통업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전략 강화 방안
Abstract
정보화(Information Technology) 시대의 급속한 진전은 컴퓨터 산업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Internet) 사용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되면서 가상환경을 통한 e-비즈니스(e-Business)가 전 산업분야에 확산되고 있다. 종래까지 전통적인 소매유통의 상거래를 장악해 왔던 기존의 유통 업체는 새롭게 등장한 e-기업(e-corporation)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 있으며, 심지어 인터넷 쇼핑 영역에 대한 선점에 실패하고 후발업체로 전락한 실정이 되고 말았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