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환경에서 고객의 관계몰입(Relationship Commitment)에 관한 연구 : 대 고객 및 고객간 관계측면에서

  • Published : 2000.05.01

Abstract

최근 인터넷에 의해 발달하고 있는 가상환경은 기업에 새로운 마케팅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일대일 마케팅개념에 근거한 고객과의 관계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더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지금까지 관계마케팅이론은 주로 기업과 기업간의 관계측면에서 많이 논하여져 왔다. 그러나, 앞으로 가상환경으로 인해 발생할 여러 가지 환경적 변화를 고려한다면 대 고객 관계마케팅의 연구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