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Digitalizing, Emotionalizing Tendency in Contemporary Product Design

제품디자인에 있어서 디지털화, 감성화의 경향에 관한 연구

  • 김종균 (서울대학교 디자인학부 공업디자인)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본 연구는 현대의 다원화, 다양화되어가는 디자인의 경향을 사회의 변화에 비추어 그 원인을 찾아보고, 다각적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디자인의 변화, 전개방향을 예측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많은 동인(죄B3)들로부터 여러 가지 다양한 변화양태들이 드러나고 있지만, 본 연구에서는 그 중에서도 두드러진 양상인 비실제성과 감성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사회, 문화의 변화에 비추어 살펴보고자 한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