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New Design Process Building Applied to The Proportion Affecting Aesthetic Elements

심미적 영향요소인 비례를 통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 구축

  • 조광수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 홍정표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 ;
  • 김태호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본 연구는 일반 TV 대상으로 한 이상적인 비례에 관한 연구이다. 소비자들이 일반 TV 느끼는 이상적인 비례를 찾고, 일반 TV디자인시 본 연구결과를 이용, 실패율이 적은 디자인을 유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실험결과로 추출된 TV의 이상적인 비례와 황금비례(Gold Section)와 어떠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