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lexibility Design for the passenger cabin of High Speed Train

고속전철 객실 유연성 디자인

  • 최혁수 (한국과학기술원 산업디자인학과) ;
  • 권용 (한국과학기술원 산업디자인학과) ;
  • 한송이 (한국과학기술원 산업디자인학과) ;
  • 이병종 (한국과학기술원 산업디자인학과) ;
  • 정경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Published : 2000.11.01

Abstract

G7 고속전철 개발사업의 진행은 고속전철개발 기본 준선 설정의 출발점인 승객에 대한 요구조건들이 간과된 채, 350km/h의ㆍ속도로 주행만을 위한 기술개발로 시작되었다. 그 결과, 승객 910명의 무게 72.8 톤이라는 화물에 대한 운송조건만이 고려되게 되었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