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의 참여적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아바타 모션의 비쥬얼라이제이션

A Study on the Visualization of Avatar Motion for the Realtime Participatory Entertainment

  • 남양희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발행 : 2000.11.01

초록

가상현실 응용에서 가상 캐릭터의 행위를 효과적으로 조명하는 일은 영화에서의 카메라웍을 실현하는 것과 같다. 그러나, 참여적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아바타의 행위가 참여자의 실시간 행위에 의해 결정되므로, 카메라의 위치나 각도 등을 미리 설정할 수 없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즉흥 애니메이션의 상황에서 가상 캐릭터, 즉, 아바타의 행동을 조명하기 위한 실시간 상황 인식 기반 비쥬얼라이제이션 기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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