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ersonalized Shopping Agent for User-orientedness

사용자편의를 위한 개인화 된 쇼핑에이전트

  • Published : 2000.10.01

Abstract

인터넷상에는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쇼핑몰의 다양성으로 인해 사용자들의 혼란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쇼핑몰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 많이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시스템들은 사용자 개인의 성향은 고려하지 않고 모든 사용자에 대해 일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결과에 대한 만족도는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감소하게 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비교쇼핑에이전트는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획일적인 서비스가 아닌 사용자 자신의 관심분야에 맞는 개인화 된 비교쇼핑에이전트를 구축함으로서 상품검색에서의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의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