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EE Conference (대한전기학회:학술대회논문집)
- 1999.11b
- /
- Pages.337-339
- /
- 1999
A electricity part education analysis and of a public.middle.high school textbooks and electricity education method proposal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전기관련 내용 분석 및 전기 교육 방안 제시
- Kang, Won-Koo (KEPCO) ;
- Kim, Jae-Sung (KEPCO) ;
- Kim, Woon-Whan (KEPCO) ;
- Moon, Sun-Ho (KEPCO) ;
- Kim, Jae-Chul (SOONGSIL UNIV) ;
- Kim, Du-Dong (KEPCO)
- Published : 1999.11.20
Abstract
본 논문은 초 중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전기 분야의 내용을 분석하고 전기관련 교과서의 교육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 것이다. 교과서 분석을 통하여 현재에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어떤 내용으로 전기를 배우고 있는가를 고찰하고 전기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높일 수는 방법을 제시 하고자 한다. 그리고 교과 개정 작업순서를 나타내어 효과적인 앞으로의 교육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초 중 고등학교 교육 과정의 전기 관련 분야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