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tional Characteristics of the Multi-㎾ Class PEMFC Stack

수 ㎾급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스택의 운전특성

  • 심중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연구센터) ;
  • 오인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연구센터) ;
  • 하흥용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연구센터) ;
  • 최형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연구센터) ;
  • 안상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연구센) ;
  • 홍성안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연구센터) ;
  • 임태원 (현대자동차(주) 차량선행개발실)
  • Published : 1999.11.01

Abstract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EMFC)는 다른 형태의 연료전지에 비하여 전류밀도가 크고 구조가 간단하며 전해질의 누출이나 손실의 염려가 없어 수송용 무공해 차량의 동력원으로서 적합한 시스템이다. 또한 빠른 시동과 응답특성, 우수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연료로 수소 이외에 메탄올이나 천연가스를 개질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