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triveal Technique of the Commercials in TV Video

TV 동영상에서의 광고 검색기법

  • 이용연 (광운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멀티미디어 연구실) ;
  • 김우생 (광운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멀티미디어 연구실)
  • Published : 1999.10.01

Abstract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자사 광고가 방송국에서 편성한 시간대에 맞게, 또한 요구한 광고시간 길이에 맞게 방송되었는지를 검증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일반 TV 방송으로부터 찾으려는 광고와 일치하는 동영상 그룹을 자동으로 찾는 방법을 제안한다. 본 연구에서는 찾으려는 광고의 요약 정보를 먼저 구한 후, 이후 TV 동영상의 프레임들과 비교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검색하도록 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