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CISA (Customer's Information Storing Agent) in Electronic Commerce

전자상거래에서의 CISA(고객 정보 저장 에이전트)의 설계 및 구현

  • Published : 1999.10.01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전자상거래에서의 고객별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에이전트를 이용하여 고객이 인터넷 쇼핑몰에 접속해서 LOGIN할 경우 전에 구매했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에서 읽어와서 사용자가 자주 방문했던 매장을 LOGIN과 동시에 자동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원하는 매장에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CISA(고객 정보 저장 에이전트)는 고객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할 경우 정보를 찾는 시간을 줄이고 대신 정보의 분석과 의사결정에 시간을 투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경제성, 신속성 및 편리성을 제공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