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electricity branch education analysis of a Primary.middle.high school textbooks for the 21C electricity development II

21세기 전기발전을 위한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전기 분야의 분석 II

  • Published : 1999.07.19

Abstract

본 논문은 초 중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전기 분야의 내용을 분석하고 잘못된 내용을 수정하기 위한 것이다. 전기 분야 교과서의 분석을 통하여 현재 우리 나라의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이 어떤 내용으로 전기를 배우고 있는가를 고찰하고 전기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현(現) 전기 관련 종사자들이 초.중.고등학교 교육 과정의 전기 관련 분야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다가오는 21세기 우리 나라 전기 분야 발전의 기초를 다지는 계기가 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