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 웹사이트(website)활용에 관한 연구 :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 발행 : 1998.10.01

초록

인터넷 웹 기능의 빠른 확산은 기업의 웹사이트 활용을 가속화하고 있다. 기업은 웹사이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 기능을 부분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의 확대는 웹의 전략적 활용을 현실적으로 만들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한국의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웹사이트 활용 목적과 구성요소를 살펴보았다. 조사대상 기업 776개중 약 45%가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현재는 일반 홍보와 광고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국내 웹사이트 조사결과와 외국 유사연구결과를 비교하여 앞으로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