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Emotion and Sensibility Conference (한국감성과학회:학술대회논문집)
- 1997.11a
- /
- Pages.129-133
- /
- 1997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Virtual Reality Input-Output Interface for PC
PC용 가상현실 입출력 인테페이스의 설계 및 구현
Abstract
몇 년 전에 개인용 컴퓨터에서 가상현실을 구현하려고 했다면 컴퓨터의 성능 때문에 그 구현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한가지 예로 사람의 인지 능력으 80%를 차지 한다는 시야를 형성하기 위해 필요한 삼차원 가상공간을 만드는 것만 하더라도 실시간 표현을 해야 하므로 삼차원 가속기도 없는 느린 중앙처리장치 때문에 거의 불가능했다. 하지만 근래에 나온 개인용 컴퓨터를 보면 워크스테이션에 가까울만큼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삼차원 가속보드는 그 성능이 더 낳아 졌음에도 가격이 저렴하다. 또 요즘 인텔의 있단 저가형 삼차원 가속기를 생산 할 것이라는 발표나 국내 기업의 저가형 HMD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