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Tribologists and Lubrication Engineers Conference (한국윤활학회:학술대회논문집)
- 1996.0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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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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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6
A Numerical Analysis of the Elastohydrodynamic Lubrication of Connecting Rod Bearings
커넥팅 로드 베어링의 EHL에 관한 수치 해석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베어링 하우징의 탄성 변형을 고려한 커넥팅 로드 베어링의 탄성 유체 윤활 해석을 통해 축 중심의 궤적, 최소 유막 두께 변화, 최대 유막 압력 변화를 예측하였다. 베어링 하우징의 탄성 변형을 고려한 해석 결과 강체 해석 결과보다 축의 편심율과 최소 유막 두께는 크게, 최대 유막 압력은 낮게 예측되었다. 또 축의 회전 속도가 증가할수록, 실린더 압력이 증가할수록 최소 유막 두께는 감소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