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Numerical Analysis of the Elastohydrodynamic Lubrication of Connecting Rod Bearings

커넥팅 로드 베어링의 EHL에 관한 수치 해석

  • 김병직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
  • 김경웅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과)
  • Published : 1996.05.01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베어링 하우징의 탄성 변형을 고려한 커넥팅 로드 베어링의 탄성 유체 윤활 해석을 통해 축 중심의 궤적, 최소 유막 두께 변화, 최대 유막 압력 변화를 예측하였다. 베어링 하우징의 탄성 변형을 고려한 해석 결과 강체 해석 결과보다 축의 편심율과 최소 유막 두께는 크게, 최대 유막 압력은 낮게 예측되었다. 또 축의 회전 속도가 증가할수록, 실린더 압력이 증가할수록 최소 유막 두께는 감소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