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발전 방향

  • Choe, Yong-Seok
  • 최용석 ((재)전라북도콘텐츠융합진흥원)
  • Published : 2020.10.30

Abstract

포스트코로나 시대는 디지털 라이프 시대이다. 지금 전 세계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하여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 비대면 생활 환경으로 급속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한 마디로 디지털라이프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디지털 미디어 기술과 서비스는 영상 서비스 중심에서 우리의 생활 전반에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로 확대 발전하고 있다. 이에 디지털라이프 시대에 인간의 행복을 위한 디지털 미디어의 역할과 서비스 방향에 대하여 함께 생각해 보도록 하자.

Keywords

References

  1. 코로나19 이후의 미래, #6, 디지털 영상 미디어 소비 시대 https://www.youtube.com/watch?v=L-ql4aoI9uM
  2. 위키백과 "디지털 미디어" https://ko.wikipedia.org/wiki/%EB%94%94%EC%A7%80%ED%84%B8_%EB%AF%B8%EB%94%94%EC%96%B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