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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 사무공간 활용을 위한 브랜드확장 전략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Brand extension strategies for Efficient utilization on office space -A Study on Brand extension of Starbucks-

  • 박정훈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
  • 김승인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 Park, Jung Hoon (Dept. of Digital Media Design, HongIk University, International Design School for Advanced Studies) ;
  • Kim, Seung-in (Digital Media Design, HongIk University, International Design School for Advanced Studies)
  • 투고 : 2017.12.05
  • 심사 : 2018.02.20
  • 발행 : 2018.02.28

초록

본 연구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적인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를 대상으로 효율적 사무공간 서비스를 통하여 브랜드 확장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직장인의 업무 중 원거리로 출장이 잦으면 일반적인 호텔에서 지내는 것보다 업무를 보기 편리한 사무 최적화한 공간이 더욱 효율적이다. 회의실, 프레젠테이션 공간, 사무용품 등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개인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침 공간을 마련하여 원하는 만큼 머무를 수 있는 스타벅스 커피 브랜드 확장으로서 새로운 개념의 '커피스텔(coffeestel)'을 제안한다. 본 연구를 통해 공유 서비스, 공유 공간 등 효율적인 사무 공간 활용 방법을 전달하고자 하며, 하나의 브랜드가 패션 브랜드 외에 다양한 브랜드로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키워드

브랜드 확장 전략;공유사무실;스타벅스;커피브랜드;커피스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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