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for Motivating Knowledge Circulation in Direct Selling Company : Emphasis on NRC(NRCommunication)

직접판매기업에서의 지식유통 활성화 사례

  • 조창식 ((주)앤알커뮤니케이션) ;
  • 임우성 ((주)앤알커뮤니케이션 전략기획팀) ;
  • 이건창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 Received : 2008.12.01
  • Accepted : 2008.12.20
  • Published : 2008.09.21

Abstract

본 사례는 직접판매기업에서 지식유통이 기업성과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를 정리한 논문이다. 특히 본 사례논문에서는 직접판매기업에서 강력한 비전과 정직성을 갖춘 리더십 이 고객신뢰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상세한 관련 자료와 전략사례를 근거로 설명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이미 다양한 직접판매기업들이 활발한 경영활동을 하고 있지만 이를 지식유통의 관점에서 분석한 시례가 부재한 문제점을 본 사례논문이 어느 정도 보완하고 있다는 점에서 본 사례논문의 실무적 가치가 있다.